Loading...
 Home  고객센터  공지사항  
통신판매 농식품 원산지표시 일제단속 2010.07.09
안녕하세요? 마이몰24 입니다.

원산지 표시 관련해서 전에 공지한 바와 같이 다시 일제 단속이 내용이 나와서 알려드립니다.

수입 화훼류 원산지표시에 관련해서 상점주님들께 피해가가지 않게 원산지 부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랫글은 통신판매 농식품 원산지표시 일제단속 실시에대한 관련기사입니다.


=====================================================================================================
인터넷쇼핑몰, TV홈쇼핑 등 대상으로 20일까지 실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품관원)은 5일부터 20일까지를 통신판매 원산지표시제 일제단속기간으로 정하고 전국적으로 대대적인 단속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통신판매 원산지표시제는 소비자가 농식품을 구입한 후 물건이 배송돼야만 알 수 있었던 원산지를 쇼핑몰 등에 직접 표시하도록 해 주문시 원산지 확인이 가능한 제도이다.

품관원 관계자는 “최근 인터넷쇼핑몰, TV홈쇼핑 등 통신판매를 통한 농산물과 그 가공품의 유통량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나 얼굴을 보지않은 상태에서 거래가 이뤄지는 통신판매의 특성상 원산지 부정유통의 개연성이 높아 단속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대상업체는 인터넷쇼핑몰, TV홈쇼핑, 카다로그에 의한 판매 등 전자·방송매체나 인쇄물에 의한 모든 통신판매업체로 원산지표시 대상 농산물 및 그 가공품 총 531품목의 원산지 표시를 단속한다.

품관원은 농식품 원산지표시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위반 개연성이 높은 품목 및 제조업체에 대해서는 추적조사 등 강력한 단속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허위표시는 7년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을, 미표시는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품관원 관계자는 “원산지표시제 정착에는 소비자들의 감시와 신고가 큰 도움이 된다”며 농식품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원산지표시를 확인하고 의심스러우면 전국 어디서나 전화 1588-8112번 또는 인터넷홈페이지 www.naqs.go.kr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부정유통 신고시 내용에 따라 최고 20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품관원은 올해 상반기에 총 2802건의 농식품 원산지표시 위반사범을 적발해 그중 원산지를 거짓 표시한 1758건은 형사입건 및 검찰에 송치하고 미표시한 1044건은 과태료 부과 조치했다.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에서 발췌

=====================================================================================================

마이몰24에 보시면 기존 등록되어 있는 상품에 원산지를 카테고리별로 변경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쇼핑몰 관리자에 들어가시면 왼쪽 메뉴중에 "상품/공구 관리" > "상품/공구환경설정" 클릭하시면

본문 중간정도에 "상품 자동적립금 / 자동할인가 / 다중가격 사용여부 설정" 부부이 있을겁니다.

거기 보시면 카테고리별 원산지를 설정할수 있는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카테고리별로 원산지를 설정하시고 부분적으로 바뀌는 원산지는 "상품공구관리" > "상품관리" 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원산지 설정을 한번씩 점검하셔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마이몰24 02-400-555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kcp 에스크로확인